두피마사지의 모든것

2022-10-01 19:05:18

두피 맛사지는 탈모 관리의 제한적인 효과가 있다라고도 하는데요.

즉 두피 마사지는 탈모 보다는 다른 부면의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흔히들 발을 가리켜 제2의 심장 이라고 하면서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풀기 위해서 발 마사지를 많이들 하시죠.

마찬가지로 우리의 두피 역시 모발에 가려져 있지만 몸의 여러 곳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건강 상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만일 두피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 든다면 두피는 산소와 영양분도 줄어들어 두피 자체가 딱딱해져서 탈모를 더 부추길 수도 있고 눈도 피로하게 만들거나 만성 두통에 시달리게 할 수도 있죠.

따라서 두피가 경직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은 바로 이 두피 마사지의 최대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인 들에게도 좋겠지만 스트레스 나 긴장을 늘 하고 있는 직장인들, 학생들 그리고 어르신들도 피로회복과 건강을 위해서 수시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게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과도하게 괴롭히는 두피 마사지 는 결코 해서는 안됩니다.

의외로 두피 마사지를 권장하거나 알려주는 영상들을 보게 되면 두피를 자극하고 또 두피를 망가뜨리는 그런 마사지 영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청담동 스파샵이나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 두피 관리샵을 가지 않아도 여러분의 두 손 많이 있다면 누구나 두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초 간단 효과 만점 두피 마사지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얼굴에 스팀 타올 사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하지만 목이나 어깨 머리는 잘 사용하지 않으셨을 텐데요.

이 부위 역시 스팀 타올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어깨와 목의 긴장을 풀고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두피 속에 막혀 있는 각질 피지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로마의 효능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시키고 두뇌 활동도 활성화시키며 각종 살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계와 호르몬의 정상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아로마 오일을 선택하여 관자놀이 후두부 쪽 마사지를 해주면 만성 두통이나 긴장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목, 어깨 결림은 현대인의 고질병이라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겪는 불편함 일텐데요.

머리에서 목으로 내려가는 부위를 선으로 풀어주면 목과 어깨로 경직으로 오게 되는 두통도 해소가 되며 탈모때문에 마사지를 하신다면 특히 두피 보 나는 목 주위의 근육을 잘 풀어줘야 두피로 가는 혈류 순환을 활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근으로 가는 영양 성분들이 더 잘 공급될 수 있겠죠?

대부분은 브러싱의 효과를 잘 모르고 계십니다

사실 브러싱만 잘해줘도 두피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피부터 모발까지 전부를 빗어 준다는 느낌으로 브러싱을 해야 하는데 늘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모발을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면 모공 속의 노폐물을 자극없이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샴푸 전에 이런 충분한 브러싱을 해 준다면 아주 소량의 샴푸로도 깨끗한 세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청결하게 관리된 브러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겁니다.

평소에 브러쉬를 잘 세척하지 않으셨을 텐데요.

사실 알고보면 브러시는 각종 세균들의 온상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끝이 날카로운 철제나 딱딱한 플라스틱은 오히려 두피에 스크래치를 내게 하므로 끝이 뭉툭한 나무 브러쉬 혹은 혼모 브러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두피 마사지를 할 차례인데요

우리 모발의 모낭 속에는 산화된 피지가 딱딱하게 굳어 마치 촛농처럼 삼겹살 먹고 난 후 남은 하향 비계 기름처럼 응고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팀 타월과 브러싱을 통해 이 피지들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거죠.

보통 두피 샵에 가면 커다란 면봉에 멘톨 느낌의 화한 스크럽 제품으로 두피를 박박 문지르거나 기계를 덮어씌워 관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상 좋은 방법은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부드럽게 노폐물을 빼내 줄 수 있는 깨끗한 손으로 해주는 두피마사지가 가장 좋습니다.

손이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 두피 마사지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롤링 기법이 인데요.

롤링 기법이란 것은 우선 양쪽으로 나누어 가르마를 기점으로 하여 머리를 3~4등분으로 나눠 놓습니다.

두피에 두번째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해서 부드럽지만 힘있게 두개골과 딱 붙어 있는 두피를 떼어 놓는 다는 느낌으로 작은 원을 그려 나가면서 마사지 합니다.

너무 크게 돌리면 소중한 머리카락이 엉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두번째 방법은 핀치기법 인데요

앞서 롤링 마사지를 통해서 두피를 노곤하게 풀어 놓았다면 이제는 굳어져 있는 두피를 일깨워 줘야 합니다.

손톱이 아닌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롤링 때와 마찬가지로 머리에 섹션을

정해놓고 아주 큰 여드름을 부드럽게 짠 나는 느낌으로 두피를 살짝 꼬집어

주는 겁니다.

실제로 이 마사지를 하다보면 두피에서 참기름처럼 뭔가 촉촉하게 나오는 경험도 하실 수 있는데 갇혀져 있는 피지들이 분출되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핀치 마사지를 해주면 마사지를 하기 전보다 모근 부위가 많은 기름진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혈점마사지 인데요.

두피에는 많은 혈 점이 있어서 어디를 눌러도 시원한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발의 혈액순환과 관련이 있는 혹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혈자리가 있습니다.

그 혈자리가 바로 백회, 아문, 천주, 풍지, 관자놀이 인데요.

이 부위를 집중적으로 꾸준히 마사지를 해준다면 탈모에도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효과가 확실한 두피 마사지를 설명해 드렸는데요.

아마 이 글을 통해서 누군가가 두피 마사지를 받으셨다면 아 그건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하는 신세계를 느껴 보셨을 텐데요.

어린아이들의 두피를 만져보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성인들보다 말랑하고 빗질 하는 느낌도 매우 좋은 반면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거나 혹은 탈모인 일수록 마치 볼링공 같은 윤기와 강도의 두피가 되어 있음을 보게 됩니다.

바로 두피는 불수의근이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해놓으면 세월이 지나고 나이가 듦에 따라 각종 환경적 요인들에 따라 딱딱하게 굳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이런 두피 마사지를 하시게 되면 만성두통에서 해방도 되시고

피부도 한결 좋아지신 것을 느끼시게 됩니다.

이제 굳이 비싼 샵에 가서 일주일에 한번씩 관리 받으며 월급을 날리지 않으셔도 영상에서 알려 드린 두피마사지 법은 사랑하는 가족이나 애인에게도 두손과 손가락만 있다면 부드러운 손길로 사랑스럽게 어루만져 줄 수 있죠.

건강한 두피를 위해 돈 안들이고 두피 마사지 해주기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히 관리 하셔서 더 젊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득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