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유용한 발 마사지!!

2021-09-10 21:16:12

실생활에 유용한 발마사지!!


이전에는 마사지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일상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실전 마사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끝부분이 뭉툭한 쇠젓가락이 필요하고요, Body Oil 도 필요에 따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없어도 무관합니다.)

뭉툭한 쇠젓가락은 미세한 전류가 흐르는데 미세한 전류를 전달해 나무 지압봉보다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지난번 '괄사마사지' 처럼 툴(tool) 을 이용하기 때문에 너무 센 강도로 지압 시 오히려 좋지 않아요.


그럼 이제 실전으로 넘어가 볼게요.


첫번째, '불면증 완화'에 도움 줄 발 마사지 인데요.


1) 용천혈 근처에 위치한 심장 혈자리를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2) 용천혈을 적당한 강도로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3) 갑상샘 지압점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 *갑상샘 혈 자리는 간지럼을 타기 쉬운 곳으로 셀프로 마사지 하는 것이 더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다음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발 마사지 법 인데요,


1) 발의 외측 복숭아뼈에서 1cm 부근 '복부 림프관'을 10회 이상 원을 그리며 지압해 줍니다. (복부 림프관은 뼈 사이에 위치해서 손이 더 효과적이에요.)

2) 엄지발가락 중앙에 위치한 '뇌하수체 반사구'를 지그시 누른 채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3) 발의 내측 복숭아뼈에서 1cm 부근 '서혜부'를 10회 이상 원을 그리며 지압해주면 됩니다.



세번째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되는 발 마사지입니다.

위 > 췌장 > 십이지장  순서대로 위에서 아래로 주먹으로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네번째로 '비뇨기'에 가장 효과가 탁월한 발마사지 인데요.

콩판 > 요관 > 방광 > 요도 지압점 순으로 1자 형태를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줍니다.



다섯번째는 '난임 완화'에 효과적인 발마사지

주먹을 쥔 채 생식기 지압점을 위에서 아래로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